이용약관
[ 크라잉베베 서비스 이용약관 ]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크라잉베베(CryingBeBe)>(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크라잉베베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1. "서비스"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크라잉베베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여러분을 말합니다.
3. "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4. "포인트"란 제11조에 따라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회사가 적립하여 드리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입니다.
5. "제휴컨텐츠"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다양한 포인트 사용 수단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앱 최초 접속 초기화면에 늘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이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웹사이트 기타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4.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크라잉베베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의 약관")을 둘 수도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분(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하므로서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셔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3.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프로필 수정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관리를 위하여 ID, 이메일 주소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가입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알려주셔야 하며 미수정 또는 알리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크라잉베베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 광고의 송출 - 광고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 등의 제공
ii. 포인트 적립 - 약관 제11조의 행위를 완료한 회원에 대한 포인트 적립
iii. 이벤트 등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http://www.cryingbebe.com)을 운영하며, 회원은 보다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타켓팅 광고서비스 특성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또는 관련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SMS를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원치 않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거부 하실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을 통하여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발송합니다. (가입시 동의)
ii.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수신거부)
iii. 회사는 회원의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 상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변경 7일 전에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단, 변경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1.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 업무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일시 중단은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를 입으신 경우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해 드리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계약 해지, 이용 중지요청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관리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위의 해지시 잔여포인트는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3. 회원은 이메일 통보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계약 해지, 이용 제한 등)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i. 회원이 사망한 경우
ii.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iii. 회원이 가입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iv.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v.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vi.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vii.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viii. 허위사실 유포, 위계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ix.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위 제 ii호부터 ix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 즉시 소멸되고,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포인트 적립)(추후 서비스)
1. 회원이 크라잉베베에서 제공하는 글쓰기, 댓글, 추천, 회원가입 등의 일정한 행위를 완료하시면 명시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2. 적립된 포인트 내역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4.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5.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 13조 (제휴컨텐츠의 이용)
1.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휴컨텐츠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3.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회원ID 및 비밀번호)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겠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는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i.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의 등록
ii.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iii.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iv.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v.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vi. 회사의 동의없이 광고를 전송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vii. 기타 불법, 부당한 행위
제 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광고내용에 관한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9조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서비스의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이 약관 제3조 3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2. 서비스 종료 통지일 현재 기존 적립된 포인트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진하셔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어 회원은 포인트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3. 종료통지일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구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22조 (정보제공 동의 철회)
개인정보 제3자 활용동의에 따른 정보제공에 철회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열람, 정정, 삭제 및 정보제공 동의 철회를 요청은 전화, 팩스 등을 통해서 본인 확인 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에 대해 동의 철회를 요청하시는 경우 동의 상태 변경 또는 철회 요청일로 부터 최대 10일 이내에 회원님의 정보는 기술적인 방법으로 복구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철회 및 삭제 처리 됩니다.
제 23조 (개인정보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시하고 있습니다.
제 24조 (알림 이용)
1. 알림 모드 설정
i. 소리와 진동, 소리, 진동, 무음으로 설정 가능
ii. 알림 메시지에대한 형태 설정 가능
iii. 회원간의 알람 설정 가능
2. 알림 동작 정상화 설정
i. 타프로그램으로 인한 사용자간의 댓글,쪽지 또는 이벤트 알림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한 설정
3. 알림 조건
i. 원글자이외에 게시글에 타사용자의 참여시 댓글 알림
ii. 댓글시 사용자 지목 댓글시 알림
iii. 이벤트성 알림
iv. 불량사용자로 지목될시 쪽지 알림
v. 친구요청/친구수락/쪽지시 알림
vi. 예방접종 알림
제 25조 (게시판의 이용)
1. 게시판 이용 원칙
i.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ii.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게시물의 저작권
i. 회사의 게시판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등록한 회원에게 속합니다.
ii.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3. 게시물의 관리
i. 회사는 다음 중 하나의 내용을 포함한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기타 이 약관 또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게시물의 이용
i. 회원은 회사 사이트와 APP에 별도 표시되는 목적에 부합하는 한도에서 게시물을 자신의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 등에 퍼가기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퍼가기 한 게시물에는 반드시 출처(URL등)를 표시하고 당해 출처와 링크 조치를 하여야 하며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는 게시물의 임의 변경,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없습니다.
ii. 회사 또는 저작권자가 요구하는 경우 회원은 퍼가기 한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여야 합니다.
iii. 회원은 퍼가기 한 게시물에서 출처(URL등 )로의 링크를 제거하거나 퍼가기 한 게시물을 다른 상업성 웹사이트에 링크시킬 수 없습니다.
5. 회원본인 게시물 삭제
회원은 회원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아래 이메일로 삭제 및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한 내용은 검토 후 최대한 빠른 시간내 조치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i.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ii. 다른 회원 또는 제 삼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한 경우
iii. 저작권 침해가 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iv. 회원의 개인정보가 노출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E-mail: bebe@cryingbebe.com
- 삭제 및 수정 요청시 크라잉베베 회원가입에 사용한 ID(E-mail)로 요청하여야 함.
- 삭제 및 수정에 대한 사유 기재
- 삭제 및 수정 부분 기재
- 삭제 및 수정 게시물의 상세 링크 포함
부칙
1. 이 약관은 2014년 7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